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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도 우송학원 70주년 기념 호텔외식조리대학 2차 대전&충청 지역 로컬 식재료를 이용한 창업메뉴개발경연대회 첨부파일

작성자 : 학과관리자 | 작성일 : 2024.05.31 | 조회수 : 585

2024년도 우송학원 70주년 기념 호텔외식조리대학 2차 대전&충청 지역 로컬 식재료를 이용한 창업메뉴개발경연대회

1. 목 적

가. 시장 수요와 트렌드에 적합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개발 을 통해 전공역량 향상

나. 창의적이고 트래드에 맟는 다양한 메뉴아이디어 도출과 잠재적 역량 발굴의 기회

다. 호텔외식조리전공&제과제빵 학생들에게 메뉴개발 창의력 증진과 조리 스킬 향상 기화

라. 호텔외식조리대학&제과제빵 학생들의 전공관련 활동 활성화와 자율적 학습효과 기대

2. 대회 개요

가. 대회주제 : 2024년도 우송학원 70주년 기념 호텔외식조리대학 2차 대전&충청 지역 로컬 식재료를 이용한 창업메뉴개발경연대회

나. 주제설명 : 대전&충청 지역 로컬식재료를 이용한 3 course Menu

출품메뉴 3 course Menu(Ap/Dessert) (전시용)

(Main) (시식용, 전시용)

(시식용은 작은portion으로 준비해도 무방함)

다. 대회일시 : 2024. 06. 07 (금) AM 09:00 ~ PM 15:00

라. 대회장소 : W13우송타워, 실습실(P1102,P1104-1,P1104-2,P1203,P1205)

마. 전시장소 : 우송타워 13층, 솔파인홀

3. 참가 신청

가. 신청기간 : 2024.05.02.(목) 13:00부터 2024.05.20.(월) 15:00까지 신청가능

나. 참가대상 : 우송대학교 호텔외식 조리대학 재학생 누구나

다. 팀 구 성 : 2인 1팀으로 팀 출전만 가능

라. 참가신청 :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접수

https://career.wsu.ac.kr/ 신청

팀장, 팀원 모두 신청/ 신청동기에 팀명, 팀원의 학과전공,학번,성함 모두 기재

*신청자가 많을 경우 1차 서류심사 진행하여 선발 예정(약 1주 뒤 발표)

마.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메뉴개발의도 및 컨셉설명서와 메뉴별 Standard Recipe 각 1부 제출(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에 신청할 때 PDF 파일로 만들어 한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첨부)

바. 특이사항 : 팀당 8만원의 재료비 지원

4. 대회 준비 및 전시 – (에피타이저,디저트-전시(아스픽처리 자유)/ 메인디쉬는 전시 및 시식)

가. 출품 메뉴는 각 주제에 맞게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되 에피타이저 1개, 디저트 1개(전시용 1개씩) 메인 2개 (전시용1, 시식용1) 총 3가지 메뉴 제출(참가신청서 및 레시피에 카테고 리 표기요망.)

나. 전시용과 시식용은 동일하게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추가로 시식용을 작은 용기에

담아 제출하여도 무방함.

다. 작품은 제출한 Recipe와 동일한 작품이어야 함.

라. 작품 전시는 지정된 위치의 제공되는 테이블 규격(가로 90cm X 세로 90cm) 이내에만

전시하여야 하며 작품 이외에 다른 장식품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메뉴 네임텍, 레시피, 개발의도 및 작품소개 등 자료는 필수로 전시되어야 하며

테이블크로스, 작품 높낮이조절 받힘, 소품은 가능하나 작품 심사에 반영하지 않음.

콘센트가 필요한 전기조명기구 및 촛불 등 화재위험이 있는 소품 일체 사용금지.)

5. 지원 및 영수증 제출

가. 필요한 식재료는 팀당 8만원 이내로 직접 준비해야 하고 초과비용은 지원 안됨.

나. 식재료비 지원은 반드시 영수증을 제출해야만 지원함(간이영수증은 인정 안됨).

인터넷 구매시에는 거래내역서, 카드매출전표 두가지 모두 필요!! 현장구매시 포인트 적립 절대 불가!!

다. 식재료비 지원 영수증은 대회 종료 후 공지되는 기간 안에 영수증 붙임 서식에 붙여 원본을 외식조리전공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

라. 식재료비 지원금을 받을 통장사본과 메뉴사진(품목 한가지당 1장 이상 촬영해둘 것)을 대회 종료 후 공지되는 기간 안에 PDF 파일로 메일(sdk9903@nate.com)에 제출

6. 심사규정

가. 심사위원은 5~7명으로 외부 심사위원으로 2명과 내부 심사위원 3~5명으로 구성함.

나.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비는 별도로 품의

다. 평가 기준

평가기준

점수

평 가 내 용

위생&미장플라스

10

조리 과정의 청결함

개인위생 & 정리정돈

20

- 주재료와 부재료의 맛의조화

전체적인 맛과 색의효과

시각적 촉진여부

창의성&창업실현가능메뉴

30

- 출품작의 전체적 예술적 조화

- 주재료의 특성을 살린 창의적인 음식

다양한 창의적인 조리법 활용도

숙련도

20

- 조리의 예술성 및 전문성

- 조리과정의 숙련도 및 자세

작품의 난이도

프리젠테이션

20

프레이팅

모양&멋

소스 &가뉘시의 조화

총점

100

7. 세부 추진일정

가. 행사일정

순 서

시 간

일 정

선수 집결

08:30 ~ 09:00

(30)

- 참가자 명단 확인 및 유의사항 전달, 전시 및 경연대회 준비

경연대회

09:00 ~ 11:20

(140)

- 경연대회 작품조리 / 작품이동 완료

11:20 ~ 12:30

(70)

- 심사위원 전시작품 심사

작품 전시 및

품평회

12:30 ~ 14:30

(120)

- 교내․외 귀빈 및 관람객 전시 작품 관람

- 경연대회장 정리정돈 / 심사위원 멘토링 코멘트(13:00부터)

시상식 및

기념촬영

14:30 ~ 15:30

(60)

❏ 심사위원 총괄 심사평

❏ 이사장님 훈화(조정가능)

❏ 시상식 – 자립상, 단정상, 독행상

❏ 시상자 및 참가자 기념촬영

8. 시상 내역

가. 시상명 구분 : 자립상, 단정상, 독행상

나. 참여팀수에 따라 수상자 수는 변동될 수 있음.

다. 장학금 시상 개요

시상명

시상격

대회 구분

팀수

시상 내용

비고

자립상

(최우수)

총장상

실천창업메뉴경연대회

3팀

팀당 장학금 100만원

단정상

(우수)

총장상

실천창업메뉴경연대회

5팀

팀당 장학금 40만원

독행상

(장려)

총장상

실천창업메뉴경연대회

10팀

팀당 장학금 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