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1학년도 여름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필히 확인하시고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학년(21학번) 학생 중 교직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분들은 여름학기를 이수하여야 합니다.
**2학년(20학번) 학생 중 교직이수를 진행중인 학생들의 경우 2021학년도 여름학기 개설예정교과목인 '한국음식기초및식문화'교과목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근거: 「학칙 제33조」 및 「수강신청에 관한 규정」
2. 위 근거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2021학년도 여름학기 수강신청을 진행하오니 학생여러분께서는 기간 내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기간
가. 2021.05.17.(월) 09:00 ~ 2021.05.20.(목) 18:00까지.
나. 재학생 수강신청 목록 조회기간: 2021.05.15.(토) ~ 2021.05.16.(일)
4.수강신청 대상: 2021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전체 및 여름학기 복학생
5.수강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종합정보시스템: info.wsu.ac.kr)
6. 수강신청 가능학점 등
가. 수강신청 가능 학점 범위
1) 2019학년도 이후 입학생: 3학점까지.
2) 2016~2018학년도 신입학생: 4학점까지.
3) 2015학년도 신입학생: 5학점까지.
4) 2014학년도 이전 신입학생: 6학점까지.
5) 편입생 수강신청 가능 학점
-. 내국인
- 2020학년도 이전 3학년 이상 편입생: 7학점(4학점+3학점)까지.
- 2021학년도 3학년 이상 편입생: 6학점(3학점+3학점)까지.
-. 외국인: 4학점까지(단, 4학년은 수업연한을 초과하여 이수하고자 할 경우 여름학기 등록금 발생)
나. 4학년 학생 중 졸업학점 미달 및 필수 학점 미충족, 부전공, 복수전공, 트랙학점 미충족 등으로 인하여 졸업이 불가한 학생은 해당학점을 충족하도록 수강신청 함.
다. 기타사항
1) 학점교류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필히 온라인 수강신청 후 학점교류 신청서를 소속학과에서 작성하여야 함.
2) 학기 개시 후에는 수강 추가 및 변경이 불가함(합·폐강 및 시간표 중복자 제외).
특히, 특별교육과정, 해외연수, 인턴쉽이수 등으로 인한 개강 후 수강신청 변경 불가(해당과정 이수자의 이탈로 인하여 합·폐강 대상강좌가 될 경우 부득이 해당강좌는 폐강 또는 합반처리 되어 정상적으로 수강중인 학생에게 피해가 갈 수 있음).
3) 기 이수한 과목을 재수강하는 경우 기 취득학점은 삭제되어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졸업요건을 고려하여 신중히 수강함.
4) 졸업에 영향을 주는 필수이수과목은 반드시 수강함.
5) 수강신청 시 과목명, 이수구분, 학점, 강의시간, 강의실 등을 확인 후 신청함.
6) 정상적으로 수강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은 과목에 대해서는 성적부여가 불가 함(본인이 수강한 과목은 개강 후 온라인(대학정보시스템) 및 전자출석부 등록여부 확인 요망).
7) ‘학칙 제33조 7항에 근거하여 학생은 부모가 본교의 교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경우 부모 강의를 수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단, 7항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 이수로 인하여 부득이 부모 강의를 수강한 경우 해당사실을 신고하여야 함.
8) 수강신청 시 강의계획서 및 성적평가 방식(Grade or P/F 등)을 반드시 확인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