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지수 안내
○ 개념
- 학생 개개인이 재학 중 수행하는 모든 교과, 비교과 활동을 정량적으로 수치화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취업역량을 객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 우송지수 평가항목 (대분류 4개 항목)
○ 우송지수 우수자 특혜
- 우수장학금(인성점수 15%중 10%반영)에 우송지수 적용
[2021년 2학기 1차분 우송지수(2021.1.1.-2021.6.30.) 학업성취도 제외 분 적용]
[2022년 1학기 2차분 우송지수(2021.7.1.-2021.12.31.) 학업성취도 제외 분 적용]
-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입력 분 상위 우송지수자 장학금 지급.
☞ 신입생 : 입학 이후 활동부터 등록 가능.
○ 우송지수 유의사항
- 대학 입학 후 취득한 우송지수(예: 자격증 등) 만 인정.
- 취득점수는 학년별 입력관리 해야 함.
(예:1학년 항목점수 취득 시 1학년 학기 중 필히 입력관리 해야 함.)
- 우수장학금 우송지수 평가기간은 1차 1월1일-6월30일까지/2차 7월1일-12월31일까지
취득한 점수적용(학업성취도 제외)
○ 우송지수 등록절차 안내
① https://career.wsu.ac.kr/user에 접속 후 ID,비번 로그인(대학정보시스템과 동일)
② 상단에 있는 “역량개발>우송지수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등록할 내역이 속하고
있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③ 해당되는 항목들을 선택한 후 제목을 입력하고 해당 항목의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첨부파일형식은 PDF파일만 승인처리 됨)
④ “등록하기”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경력이 추가됩니다. 등록 후에는 “승인여부”가
“대기중” 상태로 나옵니다. 담당 관리자가 증빙서류를 검토 후 “승인/승인불가”관련
처리가 진행됩니다.
- 노란색으로 표시된 활동들은 학과사무실에서 일괄 등록해야하는 활동 이므로 꼭 학과사무실로 등록 신청해야합니다.
ex) 솔파인메뉴경진대회, 해외연수, 학생회(학과)활동, 봉사활동, 특별교육과정 이수 등
- 우송지수 등록기간을 놓쳐 제 기간내에 등록하지못하는 경우에는 추가등록이 불가합니다.
ex) 잘못된 서류제출이나 명단 누락 등의 이유로 등록이 되지 못한 경우에는 정정 기한내에 신청.
- 엑셀파일의 각 활동들의 증빙서류를 확인 후 학과사무실에서의 확인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학기 중에 꼭 서류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우송지수로 인해 우수장학금에서 누락되는 경우에는 본인의 불찰이므로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