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전학년 필독]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진행 방식 안내 첨부파일

작성자 : 학과관리자 | 작성일 : 2020.08.28 | 조회수 : 4,394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진행 방식 안내]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효과적 대응을 위하여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진행 방식에 변동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온라인 수업은 LMS를 활용한 ZOOM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모든 학생들은 첨부된 매뉴얼을 확인하여 사전에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식조리전공의 수업은 각 교수님과 소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채팅방이 개설되고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론수업

- 8월 31일 개강 이후 3주 동안은 필수로 온라인 수업(비대면, Zoom, LMS)을 진행하게 됩니다.

- 기존의 수업시간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이후의 수업 진행 방안은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정해질 예정입니다.

2. 실습수업

- 8월 31일에 개강하여 2020학년도 1학기의 수업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하나의 블록 수업 당 1주(온라인 수업) + 2주(대면실습)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1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수업에서는 강의에 따라 데모 및 이론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본 수업시간 보다는

단축 운영이 될 수 있습니다.

- 단축 운영이 되는 경우, 대면강의에서 보충 진행됩니다.

* 대면 기간에는 대면수업에 참석해야만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3. 공결처리 과정

- 2020학년도 1학기에는 '실 수업일자'와 '전산에 등록된 일자'에 차이가 발생하여 공결처리 방식이 기존과는 다르게

진행되었습니다.

- 2020학년도 2학기에는 '실 수업일자'와 '전산에 등록된 일자'가 일치할 것이며 이에 따라 기존의 공결처리 방법

으로 처리를 진행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공결처리 과정 및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결처리 과정 요약>

** 공결 발생 후 서류를 작성 및 준비하여 학과사무실 방문 -> 조교 및 교수 승인처리 (서명과 도장) ->

대학정보시스템에 서류를 스캔파일로 업로드하여 학생이 신청 -> 학과사무실 전산 승인 및 결재 진행 -> 최종승인

** 공결일로부터 5일 이내의 신청만 승인 가능 -> 9월 7일 (월)에 공결이 발생하였다면 9월 11일(금)까지 신청

기타 문의는 학과사무실 혹은 오픈채팅방을 통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코로나19감염증으로 인하여 추가로 변동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